벤츠 C클래스 19년식 모델이 나오기시작한지 그리 많은 시간은 아니지만 이제 슬슬 판매되고 있네요.
19년식 C클래스는 W205 라는 프로젝트 네임은 그대로 유지하고 있지만
E클래스의 커맨드를 가지고 있다는 그동안의 W205와 큰 차이점이 있습니다.
E클래스의 커맨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64색의 엠비언트 색상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구요.
엠비언트의 밝기도 E클래스처럼 훨씬 밝아졌네요.
특히 벤츠 C클래스는 E 나 S 처럼 와이드콕핏이처음 시현되기도 했는데요.
독일 현지에서는 카테고리가 출시되었지만 국내에는 220d 만 출시되었습니다.
사실 한국 벤츠에서는 잘 팔리는 모델 위주로 신경써서 판매할 모델 위주로 팔아도 되기 때문인 것이죠.
때문에 C220d 에는 디지털콕핏이 아닌 기존의 아날로그타입 계기판이 장착되었습니다. 센터에 큼지막하게
들어가는 인포 액정화면이 18년식에 비해 좀 더 크고 약간 더 화려하게 변신한것 말고는 큰 차이가 없네요.
센터모니터도 좀 더 넓어졌고 비쥬얼도 E클래스의 비쥬얼과 비슷하게 변했네요.
하지만 가장 큰 차이점은 E클래스의 커맨드를 사용한다는 점 입니다.
때문에 C클래스의 커맨드를 사용하는 ~2018 W205는 이 장치를 장착할 수 없습니다.
E커맨드를 장착한다면 되지만 커맨드 하나 바뀌면서 셋팅해줘야 할 부분이 워낙 많기때문에 커맨드의 교체는 굉장히 큰 작업이며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일이죠.
아마 ~2018 W205 에 디지털콕핏을 장착하려면 모든작업이 완벽하게 돌아간다고 쳐도 비용이 엄청나게 들테니까 하고 싶어도 포기를 하시는게 더 낫겠네요.
E클래스와 마찬가지로 C클래스의 디지털콕핏에는 팬2가 들어갑니다.
이 제품도 액정계기판 이다보니 한여름 무더위 고온 발열대책을 해줘야 하지요.
순정에는 팬2가 적용되는데 디지털콕핏을 장착한다면 그리고 순정작업이라면
당연히 함께 해야 하는 작업입니다.
E클래스는 와이드콕핏이라 부르지만 C클래스는 디지털콕핏이라 부릅니다.
C클래스는 전혀와이드 하지 않기 때문이죠.
하지만 작은 공간안에서도 보여줄껄 확실히 보여주고 있다는 생각입니다.
비쥬얼 적인면만 따진다면 벤츠 전모델 중에 제일 멋진것 같네요.
프로그레시브 모드는 1000 단위로 다이나믹하게 변화하는 알피엠게이지가
굉장히 멋집니다.
이렇게 완성된 2019 C클래스 는 송풍구 엠비언트 튜닝까지 함께 이루어져 C클래스만의 독특한 실내를 만들어 낼 수 있었네요.
2019 벤츠 C클래스 W205의 디지털콕핏 튜닝작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