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벤츠 레트로핏 튜닝이야기. 오늘은 사람들이 많이 하는 스타일변신에 관한 튜닝이야기 입니다.
본디 지금 보시는 다이아몬드 그릴은 모든 차에 통용되는 그릴은 아닌데요. 이 멋드러진 그릴은 다이아몬드 그릴이라고 불리우는 벤츠 CLS에 순정으로 달려있는 그릴에서 비롯되었지요.
벤츠를 처음 출고하게되면 기본으로 장착되는 그릴은 이제 굳이 새차의 기쁨을 누리면서 달고 있어야 할 개념이 없어진 듯 합니다. 이 처럼 차를 인수 받기도 전에 신차작업시 미리 그릴을 교체해놓으면 이렇게 달라진 모습으로 차를 받을 수 있을테니까요.
다이아몬드 그릴은 그리드 별로 들어있는 돌기의 모양이 6각형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 모습이 마치 다이아몬드 와 닮았다고 하여 다이아몬드 그릴이라 부릅니다.
전세계 어떤 자동차 브랜드에도 없는 사실 좀 독특한 그릴의 디자인인데요. 벤츠의 어떤 차이건 다이아몬드 그릴로 교체하는 동시에 전면부 스타일링이 많이 변신하게 됩니다. 앞모습의 인상이 싹 달라진다고나 할까요.?
그럼에도 이렇게 멋지게 내 차의 앞모습을 바꾸는 방법을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으신것 같습니다. 벤츠 C클래스 일지라도 기왕이면 좀 더 남들보다 멋지게 보이면 좋을테니까요.
사실 거의 벤츠의 전 시리즈에 장착이 가능한 다이아몬드 그릴은 카테고리별로 생긴 모양이나 장착이 되는 마운트 부위는 다르지만 순정보다 요긴하게 벤츠의 아이덴티티를 살려주고 스타일을 변화시키는 진정한 익스테리어 아이템으로 거듭나는 아이템 이기도 한 제품입니다.
아마도 이렇게 달라진 모습을 안보셨다면 모르곘지만 보셨다면 이 그릴로 교체는 안하고 못배기실것 같은데요.
순정의 모습과 너무너무 스타일링이 차이가 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