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속 자동차이야기

스타트업 강한나 차, 이 차에 수행기사를? 말도안돼는 설정 벤츠 자동차는

맛깔닷컴 2020. 10. 21. 17:35
반응형

스타트업이라는 드라마를 보다가 글을 씁니다. 멋진 스포츠카를 타고나오는 한지평 역에 김선호 배우의 차도 그럴듯 한데요. 원인재 역에 강한나 배우의 차도 만만치 않네요. 김선호의 차보다는 조금 덜하지만 이 차도 벤츠의 공식 홈페이지에 보면 세단이나 쿠페가 아닌 드림카 라는 카테고리에 있는 차라는 것을 알 수 있지요.

 

사진처럼 멀리에서 보이는 스타트업 강한나 차는 뒷문을 열고 마치 수행기사가 이 차를 운전하는 듯한 뉘앙스를 보이는데요.

역시 예상이 맞았네요. 하지만 이 차는 쿠페 입니다. COUPE 라는 차의 원칙적 의미는 지붕이 뒤로갈수록 낮아지는 차를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는 그냥 문이 두개달린 스포츠카로 알고 있었죠.

스타트업 강한나 차도 뒤로 갈수록 지붕이 낮아지는데요. 때문에 세단이 아닌 쿠페이고 이 차는 수행기사를 두는 쇼퍼드리븐의 형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오너드리븐의 성향이 더 강한 차죠.

강한나는 키가 크지 않아 천정에 머리가 닿지 않지만 키 180 정도만 되어도 천정에 머리가 닿을껄요. 뒷좌석에서 편하게 앉아 있을 수 없습니다.

 

원래 이 차는 포르쉐 파나메라 처럼 뒷좌석의 가운데에 사람이 탈 수 없는 4인승 차량이었는데요. 도어를 한쪽만 열어서 안쪽으로 들어가 탈 수 없는 매우 불편한 구조라 새로운 모델 부터 5인승이 되었습니다.

 

배수지가 위험하제 강한나 차를 막아서는데요. 이 앞모습은 새로 변하는 벤츠의 패밀리룩 디자인이 됩니다. 벤츠에선 이 차에 가장 먼저 새로운 패밀리룩을 적용했지요.

 

이 디자인은 이후에 출시한 GLE, A 클래스 CLA, GLB, S클래스 , E클래스 등에 점점 적용범위를 넓히고 있지요.

외형은 달라진 모습이지만 벤츠의 유일한 드림카 인 이 차의 디자인에 문제제기를 하는 사람도 많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4인승이 아닌 5인승이 된데에는 실용성도 추가되는 느낌이었죠.

드라마 스타트업에서는 차의 앰블럼을 검은테이프로 가리지 않네요. 그래서 차이름이나 로고 같은게 노출이되지만 그렇다고 한눈에 알아보기 쉬운건 아니죠.

 

스타트업 강한나 차는 Mercedes AMG CLS53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