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튜닝이야기/벤츠 E클래스

벤츠 E클래스 와이드콕핏, 송풍구 엠비언트, 멀티컬러, 부메스터 튜닝.

맛깔닷컴 2019. 4. 30. 20:44
반응형

안녕하세요. 벤츠 레트로핏 튜닝이야기 블로그 입니다.

벤츠 E클래스는 국내에 있는 모든 벤츠의 시리즈를 통틀어 가장 많이 팔린 차이죠.  가장 보편적인 카테고리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한국에서 그랜져가 한달에 만대씩 팔렸던 것과는 별개로 1억 가까운 이 차도 어마어마한 판매량을 보이고 있는 차 이지요. 

 

하지만 국내에 출시되는 E클래스는 독일 현지나 해외에서 출시되고 있는 E클래스의 모든 카테고리가 출시되고 있지 않고 있는 그러니까 국내에서는 잘 팔리는 모델만 꽤 제한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래서 벤츠의 브로셔나 모터쇼 그리고 해외의 유튜브영상에서는 볼 수 있지만 국내에서는 볼 수 없는 옵션과 아이템이 많이 있습니다. 모든 벤츠 오너분들이 그렇게 차이난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면 좋겠지만 그런 사실을 잘 모르고 있으신 분들도 많아 제 어깨가 괜시리 더 무거운것도 사실이네요.

 

정보가 부족하여 E클래스가 훨씬 더 멋있어 질 수있음에도 불구하고 현실에 만족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작은 펌프질이라도 돕고자 포스팅을 시작하였습니다.

송풍구 엠비언트는 원래 벤츠 CLS 의 고유기능이었습니다. 하지만 벤츠의 순정부품들을 다루는 곳이다 보니 하나 둘 응용을 하기 시작했고 마침내 순정엠비언트와 완벽 호환되는 송풍구 엠비언트를 E클래스에서도 구현가능하게 되었죠. 거기에 더 나아가 C클래스도 구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와이드콕핏은 원래 E400의 기본 옵션인데 나중에는 벤츠코리아에서도 E300만 출시하는 바람에 요즘 벤츠를 출고하시는 분들은 구경도 못하는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사실 벤츠 E400 은 하이클래스 이기 때문에 출고하시는 분들이 거의 안계시죠. 대부분은 220d 디젤을 많이 선호하고 E300 가솔린 2000cc 터보모델을 많이 선호 합니다.

E400 은 V6 3000cc 이기 때문에 또하나의 넘사벽이거든요.

2019년형 E클래에는 멀티컬러기능이 기본장착되어있지만 그 이전모델은 안들어 있기때문에 순정엠비언트와 와이드콕핏의 엠비언트 그리고 송풍구 엠비언트가 제대로 멋진 빛을 발할때는 멀티컬러 옵션이 들어있어야 제대로된 엠비언트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벤츠 E클래스의 순정 센터송풍구는 2개씩 한묶음으로 구성되지만 송풍구엠비언트를 장착하게 되면 개별개폐를 지원하기 때문에 2개에 하나씩 조종할 필요가 없게됩니다.

 

따라서 양쪽 송풍구의 가운데에서 개폐를 책임졌던 레버는 강력접착제에 의하여 고정되어 있습니다.

엠비언트의 색상은 E클래스에서 지원하는 색상과 동일하지만 멀티컬러 기능의 다양한 색상조합을 사용하여 평소에도 색이변하고 히터/에어컨의 온도에 따라서도 색상이 변하는 현란한 기능을 가지게 됩니다.

와이트 스크린 콕핏의 가장 메인테마격인 프로그래시브 모드 입니다. 센터에 큰 원에 속도와 알피엠이 나오고 기어단수가 표시되는 이 모드는 가장 미래형을 닮은 스타일링인 것 같습니다.

날렵한 눈매를 가진 순정 E클래스 사실 이 상태로도 세로그릴이나 다이아몬드 그릴로 스타일링을 업 할 수 있고 멀티빔 헤드램프를 통해서 훨씬 더 날렵한 눈매와 커브길을 따라 미리 안내하는 헤드램프의 무브먼트 등 첨단기능을 넣어 줄 수도 있습니다.

 

그만한 기술력이 갖춰진 튜닝샵에서나 가능한 작업이죠.

 

벤츠 E클래스 와이벤츠 E클래스 와이드콕핏, 송풍구 엠비언트, 멀티컬러, 부메스터 튜닝으로 실외가 아닌 실내인테리어에서만큼은 현란한 나만의 차 스타일을 느낄 수 있을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