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튜닝이야기/벤츠 C 클래스

2019 벤츠 C220d 쿠페 엠비언트 송풍구 교체

맛깔닷컴 2020. 2. 6. 19:06
반응형

안녕하세요. 씨씨 온라인입니다.

2019 벤츠 C220d 는 이전의 C클래스와 외형상 크게 달라진점은 없지만 내부의 기능들을 콘트롤하는 커맨드장치가 E클래스의 것으로 셋팅되어서 실내의 느낌은 C클래스와 동일하나 기능은 E클래스와 비슷한 스타일로 변모하였습니다. 2018년식 이전모델과 비교했을때 가장 큰 차이점은 디지털콕핏 장착이 가능하게 된 것인데요. 벤츠에서는 디지털콕핏의 장착을 위해 기존의 E클래스의 것을 손봐 C클래스에 적용을 시켜놓았습니다.

E클래스의 커맨드인 NTG5.5 가 그대로 들어와 E클래스의 모든게 호환될 줄 알았지만 E클래스에만 장착되게끔 셋팅해놓은 사제용품이 2019 벤츠 C220d 에는 적용이 되지 않는것을 보고 C클래스에 맞게 변형을 좀 했구나 라는 사실을 짐작해보게된것이죠.

 

마찬가지로 2019 년식 벤츠 C클래스의 디지털콕핏을 2018 년식 이전 C클래스에 적용하려고 계기판을 분해해봤는데요. 잭부터 맞지 않길레 포기했었던 전력이 있거든요.

마찬가지로 엠비언트 송풍구는 CLS 의 순정제품이죠.  이 순정제품의 하우징을 분리하여 C클래스의 하우징에 넣어 장착하게 되면 벤츠 C클래스에도 엠비언트 송풍구가 적용되는것입니다.

C클래스에는 엠비언트 송풍구를 장착한 모델이 전혀없기 때문에 순정옵션 업그레이드 작업이라 볼 수는 없지만 상위차종의 기능을 그대로 이식해본것에 대해서는 문제될것이 없습니다. 더더우기 엠비언트가 순정의 상태와 그대로 연동이 되기때문에 2018년 이전모델이 가지고 있던 기본 3색과 달리 2019 벤츠 C220d 의 엠비언트는 64색이 띄워집니다.

CLS 의 기능으로 들어있던 엠비언트 송풍구는 E클래스와 실내모습이 같아 그대로 적용해 본 것인데요. C클래스와 A 클래스에도 장착이 문제없이 되고 있습니다.

원래의 가로줄 3개정도의 심심했던 송풍구와는 완전히 다른 스타일의 송풍구와 순정과 연동되는 엠비언트가 운전자의 눈길이 일치하는 공간에 엠비언트 빛을 볼 수 있어 심심하지 않아 좋지요. 이전에 느끼지 못했던 비쥬얼등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원래는 도어의 틈과 센터콘솔의 양사이드에만 엠비언트가 작동되었지만 전방에 배치된 5개의 송풍구에서 나오는 엠비언트 빛은 멋진 스타일을 만들어 줍니다.

64색이 변환된다니 이전의 C클래스와는 사뭇 다른 느낌이네요. 멀티컬러 엠비언트 기능을 코딩으로 넣을 수도 있습니다.

엠비언트의 색상은 조그다이얼로 지정한 상태로 다이얼을 휙휙 돌려맞출수 있는데 순정처럼 엠비언트의 색변화도 즉각적으로 변화됩니다.

사진을 이렇게 찍어서 그렇게 송풍구가 아니라면 내 차에 엠비언트가 있는지 없는지도 의식하지 못할 때가 많지요.

그러다 엠비언트가 화려한 E클래스를 타보면 이게 원래 이렇게 존재감 넘치는 기능이었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이지요.

C클래스도 튜닝을 통해 얼마든지 할 수 있는 부분인데요. 중국산 엠비언트의 경우 2019 벤츠 C220d 의 64색의 순정엠비언트 색상을 제대로 매칭시키지 못해서 어딘가 날개가 부러진 듯한 느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중국산 제품은 3색 엠비언트 적용차량일때는 무척 효과적이죠. 3색 표현은 제대로 해내니까요. 

 

벤츠 C클래스의 실내를 멋지게 만들 수 있는 방법 2019 벤츠 C220d 엠비언트 송풍구 장착후기였습니다.

반응형